본문 바로가기

생활

[스타벅스활용팁] 원두 구매 및 분쇄 (별포인트, 분할 분쇄, 타브랜드 원두 분쇄 등)

스타벅스를 이용하는 이유가 여러 가지가 있는데, 내 경우에는 음료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점, 별 적립과 골드레벨의 별쿠폰 증정이 대표적인 이유가 되겠다. 그리고 연말이 되면 프리퀀시를 모아서 다이어리 교환하는 맛도 있고...마지막으로는 한정판 원두 구매 정도가 되겠다.

 

올해도 크리스마스 한정판 원두가 나와서 - 분명히 원두도 이벤트를 할 것 같기는 한데 그 때까지 기다릴 수가 없다. 그냥 사왔다. 신속하게 구매했다.

 

 

 

 

스타벅스는 홀빈 구매를 하면 원하는대로 분쇄도 해준다. 에스프레소 머신용인지 모카포트용인지, 핸드드립 혹은 커피메이커인지 등등에 따라 적절한 사이즈로 분쇄를 해주는 서비스를 하고 있다. 분쇄는 꼭 스타벅스 원두만 해주는 것은 아니다. 타브랜드의 원두도 해준다. 다만 주의할 점이 있다! 이 점은 스타벅스 원두를 구매했을 때도 마찬가지이다.

 

 

 

 

스타벅스 원두 무료 분쇄 서비스 요건

- 꼭 스타벅스 원두일 필요는 없다. 스타벅스 원두든 아니든 다 해준다.

- 다만, 절대적으로 미개봉 원두이어야 하며, 유통기한이 넉넉한 신선한 원두여야 해준다.

- 따라서 개봉된 원두는 해주지 않는다.

- 또한, 미개봉 원두라도 유통기한이 표기가 명확하지 않거나 지워져 있다면 안해준다.

 

- 분할 분쇄도 가능하다!

다만, 남은 원두를 분쇄해달라고 가져가도, 위에 요건에 입각하여 분쇄해주지 않는다는 점도 기억하자. (개봉되었기 때문에 유통기한이 남았어도 안해준다)

분할 분쇄를 원할 경우, 지점마다 다른데 분할 요청 시, 스타벅스에 구비된 봉투에 따라 담아주기도 한다고 하지만, 별도의 용기(지퍼백 or 밀폐용기를 준비해가고 방문 전 해당 지점에 전화를 하여 파트너에게 물어보고 스타벅스 자체 원두 봉투에 넣어준다면 좋다 정도로 생각하고 혹시 모르니 분할 분쇄할 경우에는 용기를 준비가는 것이 마음이 훨씬 편할 것 같다. (레인쿠폰도 지점마다 고객님 마음에 비가 내리면 쓰실 수 있어요하는 지점도 있지만 비 안오면 절대 안된다는 곳도 있으니깐 말이다...)

 

 

별적립도 스타벅스 이용객이라면 놓치지 말아야겠다. 스타벅스카드로 전액결제하면 자동으로 방문별 1개와 구매금액별 (1만원에 1개씩)이 자동으로 적립되겠지만, 사용하는 신용카드 중에 스타벅스와 같은 커피전문점 할인을 해주는 카드들이 있다면 그런 카드를 활용해야 하지 않겠는가?

 

나는 사용하는 카드 중에 기업은행 카드가 스타벅스, 커피빈 등의 커피전문점 결제 금액의 20%할인 카드가 있어서, 이 카드를 활용하기로 했다.

따라서 스타벅스 카드로 800원 결제하고, 잔액은 기업은행 카드로 결제해서 잔액에 대한 20% 청구할인을 야무지게 받고,

별도 방문별 1개와 구매금액별 1개로 총 2개의 별을 받았다.

 

그리고 원두 구매 시, 스타벅스 카드로 결제하면 (최소 800원 이상, 부분 및 복합 결제 가능) 며칠 뒤에 스타벅스 오늘의 커피 무료음료 쿠폰이 스타벅스 앱에 살포시 들어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