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

LG통돌이 세탁필터 구매법 및 필터 개당 가격

 

 

2013년도에도 LG통돌이 식스모션 세탁기를 새로 구입해서 잘 쓰고 있었다.

그런데 이 모델의 경우, 먼지거름망(필터)가 없는 모델로, 세탁물 먼지에 대해 여러 가지 소문들이 많은 제품이었다.

나는 그냥 그런데로 쓰고 있었는데

2년 전, 모델에 따라 다르긴 하겠지만 내부 수조를 필터가 있는 타입으로 무상교체를 할 수 있다는 소식을 전해듣고

LG서비스센터에 전화를 해서 통교체를 무상으로 하였다.

 

근데 바뀐 통 내부에는 스테인레스 필터가 장착되어 있었고

설치 기사님께서 필터가 꼭 딸각 소리가 나는 거 확인하면서 필터를 잘 꽂아서 써야 한다고 당부를 하셨다.

제대로 안 꽂아 써서 필터 파손을 경험하는 경우가 가끔씩 있다면서 알려주신 말씀이었다.

 

그렇게 2년을 잘 쓰다가,

얼마 전 필터를 잘 꽂았다고 생각했는데-소리도 확인한 것 같은데

세탁기 돌아가는 소리가 심상치 않아 들여다보니 세상에, 필터 하나가 통으로 빠져서 세탁수조안에 빨래들과 함께 뒤엉켜 돌아가고 있었다.

 

꺼내보니, 필터는 손상이 되었고.

내부 스테인레스 수조에도 기스가 좀 생기긴 했다 ㅠㅠ

 

 

▲ 파손된 세탁기 필터 1

▲ 파손된 세탁기 필터 2

 

아무튼, 필터를 구매해야할 것 같아 검색을 해보니 가격이 왜케 비싸게 나오나 싶었는데

LG전자서비스센터 홈페이지 소모품샵을 보니 가격이 일반 판매자가 파는 것에 비해 굉장히 저렴하게 팔고 있었다.

 

근데 문제는 필터가 비슷하게 생긴 듯 다른 듯 하여 전화로 문의하니, 구매하셔서 사용하면 될 것 같다는 답변을 받고

구매를 했다.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배송이라 필터를 2개 살 것인가, 순간 고민하다...필요한 갯수만 사자 했다.

개당 가격은 11,000원이며 2만원 미만이기에 배송료는 2500원이 붙는다.

 

주문을 완료하면 문자로 접수 번호가 온다.

결제는 카드, 무통장입금 등 일반적으로 온라인에서 물건 살 때와 동일하게 결제를 하면 된다.

 

 

 

 

기존 내가 쓰던 필터는 세탁기 거름망 형태에서 스테인레스 필터로 나온 초년 모델이었나보다.

새롭게 나오는 필터랑 디자인 차이가 있지만

세탁조 안 필터 꽂는 위치엔 딱 맞는다.

 

사보니, 새로 나온 필터가 더 나은 것 같다..

이왕 사는 거 2개 사서 다 교체할 것을 약간 후회되기도 했다.

 

 

 

[구매처] LG전자서비스센터

https://www.lgservice.co.kr

메인 상단 메뉴바에서

소모품샵 ☞ 소모품구매 ☞ 일반세탁기 ☞ 필터류선택

 

이렇게 이동하면 아래와 같이 6개의 필터가 있는데

우리집 통돌이와 호환되는 필터는 가장 위에 있는 메쉬 필터이다.

 

 

 

 

 

 

 

[메쉬필터 적용모델]

  • T16SH.AKOR
  • TS21VG.AKOR
  • T13WJ.AKOR
  • T15DJ.AKOR
  • T15SJ.AKOR
  • T15WG.AKOR
  • T15WJ.AKOR
  • T16SG.AKOR
  • T16SJ.AKOR
  • T17SG.AKOR
  • T17WG.AKOR
  • TS16VG.AKOR
  • T15WJ
  • T15WL
  • T13DJ
  • T18VQ
  • TH16VC
  • T15DR
  • TS19VG
  •  

     

     

    본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단 왼쪽의 공감 하트를 눌러주세요~

    공감 하트는 글쓴이에게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