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

맥심 에스프레소 티오피 심플리 스무스 블랙 & 스위트 아메리카노 (원빈커피)

오리지널 미남 원빈(본명 김도진)을 꾸준히 모델로 가져가는 동서식품 맥심에서 신상품이 나왔다.(나온지 몇 달 됐지 싶다.) 그것은 바로 심플리 스무스.

원래도 작품을 잘 안하지만, 결혼 이후엔 더 뜸한 잘생쁨 배우 원빈님을 광고로 보면서 저 사람은 늙지도 않군. 이 생각이 가장 먼저 들었고, 한 때 좋아했던 모델 겸 배우였던지라, 그가 선전하는 커피 한 번 마셔봐야겠다 했다. 맥심 노랑 봉지 커피야 워낙에 우리의 삶과 뗄 수 없는 존재이고, 맥심 티오피 캔음료도 꽤 즐겨 마셨던지라 사뭇 기대가 컸다. 티비 광고의 경우, 시리즈로 몇 편을 찍어둔 것인지 몰라도 처음엔 다른 여타의 모델들이 흐느적 춤을 추더니, 요즘 티비광고엔 원빈님이 두두둥실 떠오르는 모습이다. 그만큼 부드럽다는 뜻인가....

 

 

블랙과 스위트 아메리카노 두 개를 사서 먹어봤다. 제값 다주고...나중에 보니 마트에서 한 병에 990원에 파는 것을 보고 아...속이 좀 쓰렸다.

 

하나의 원두를 사용한 것이 아니라, 콜롬비아, 과테말라, 케냐 원두를 하우스 블렌딩한 것 같다. 부드러운 맛을 위한 미디엄 로스팅을 했으며 당연히 이런 제품은 무균충전 및 살균공정을 해야 하는데 그런 부분을 더욱 신경 썼다는 문구가 눈에 띄었다. 용량은 240ml이다. 가볍게 마시기 좋은 양이며, 카페인 98mg의 고카페인음료이다. 라떼는 먹어보지 못했고, 블랙과 아메리카노의 성분을 보면 백설탕이 들어갔느냐 안 들어갔느냐로 둘을 구분지을 수 있다.

 

 

[심플리스무스 블랙] 4kcal/240ml

정제수, 맥심에스프레소미디엄로스팅커피추출액(고형분5%이상, 커피원두: 콜롬비아산 40%, 과테말라산30%, 케냐산30%) 12.6%, 탄산칼륨, 비타민C, 합성향료(커피향)

 

[심플리스무스 스위트 아메리카노] 36kcal/240ml

정제수, 맥심에스프레소미디엄로스팅커피추출액(고형분5%이상, 커피원두: 콜롬비아산 40%, 과테말라산30%, 케냐산30%) 12.6%, 백설탕, 탄산칼륨, 비타민C, 합성향료(커피향)

 

 

 

자, 음료의 후기는....기대와 다르게 내 입맛에는 영 별로였다. 부드럽긴 한데, 향이 문제였다. 커피향을 넣은 것이 개인차가 있겠지만, 한약 먹는 기분이 들었달까? 이것은 나만 그렇게 느꼈던 것이 아니라, 내 남편도 왜 이거 한약맛 나?라고 했으니 나만 느끼는 사항은 아닌 것 같기도 하다. 부드럽긴 한데, 묘하게 풍기는 한약의 향....보약을 먹는다 샘치고 마시면 될런가...개인적으로 원빈님 좋아하고, 동서식품 맥심 커피 좋아하고(맥심 봉지랑, 티오피 캔 아메리카와 라떼 좋아함), 특히 티오피 캔 음료가 꽤 괜찮기에 기대를 했는데, 기대가 커서 그런지 실망도 큰 경우 같기도 하다.  재구매는 안할 것 같은 음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