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2

(23)
현대판 불로초, 아세틸시스테인 효능효과, 먹는 법, 주의사항, 부작용 아세틸시스테인(N-Acetyl-L-Cysteine, N-acetylcysteine, NAC) 항산화작용이 강력하고 가래를 삭히는 작용도 하는 아세틸시스테인은 간세포를 보호해주고 세포의 노화와 소멸을 방지해주어 현대판 불로초라고도 불린다. 우리 몸 속에서는 매일 매시간 매초 산화작용이 일어나고 있다. 나이가 들수록 몸에서 생산되는 항산화제의 양은 줄어들고 산화가 되는 속도는 가속화가 되어 노화가 된다. 아세틸시스테인은 시스테인보다 더 안정되고 흡수가 잘되는 형태로 간에서 항산화제인 글루타티온으로 전화되어 산화된 몸을 항산화하여 세포를 재생하고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하기도 한다. # 아세틸시스테인의 효능효과 아세틸시스테인은 세포 내에서 비타민C와 함께 강력한 항산화작용을 한다. 염증을 억제하고 호흡기 질환과 ..
[상비약, 일반의약품] 짜먹는 감기약 콜대원 종합감기, 기침감기, 코감기약 복용방법, 주의사항 감기의 계절이 돌아왔다. 지난 봄쯤 차를 타고 가다가 버스 광고판에 붙은 짜먹는 감기약 시리즈 광고를 보고 집에 상비약 챙겨 놓는 것을 즐겨하는 나로서는 단골약국에 가서 콜대원 시리즈들을 사지 않을 수가 없었다. 콜대원은 대원제약에서 만든 시럽형 감기약이다. 사실 영유아용 스틱포장의 해열시럽제들을 보면서 어른 감기약도 이렇게 나오면 좋겠다 생각을 한 적이 있긴하다. 콜대원은 사서 보니 아이 해열제로 약국에서 구매했던 적이 있던 대원제약의 제품이었다. 대원제약이 이렇게 시럽형태의 일반의약품이나 전문의약품들을 노하우가 많은 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다. ▲ 대원제약 짜먹는 감기약 시리즈 왼쪽부터 노즈에스시럽(코감기약), 코프에스시럽(기침감기약), 콜드에스시럽(종합감기약) 각각 2,500원에 구매 (※주의: 약국..
혈당이 정상 범위를 벗어나는 고혈당 증상과 증상이 나타나는 이유 정상을 벗어나 높아지는 고혈당이 되었을 때 나타나는 증상에 대해 알아보자. # 고혈당으로 인해 나타나는 증상 1 심할 갈증을 느끼고 자주 물을 마신다. 2 소변을 자주 본다. 3 자주 배가 고프고 식사량도 증가한다. 4 체중이 증가하거나 감소한다. 5 쉽게 피로하고 졸린다. 6 시야가 흐려진 것 같다. 7 입 안과 피부가 건조해진다. 8 상처 부위가 빨리 낫지 않는다. 9 우울한 기분이 든다. # 고혈당 증상이 나타나는 이유 1 수분이 부족해서 나타난다 혈당이 올라가면 혈액 내 남아 있는 당분이 소변으로 빠져나가게 되는데 이 때 많은 양의 물이 함께 빠져나가기 때문에 갈증과 함께 입마름, 피부 건조 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된다. 2 당이 제대로 이용되지 못하기 때문이다. 혈액 속 포도당은 우리가 활동하는 ..
설탕과 액상과당이 위험한 이유 인생을 사는 동안 질병을 절대적으로 피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 이건 매우 어려운 일이다. 다만 주의를 기울여 질병을 최소화하여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 것이 현실적으로 가장 이상적이라 하겠다. 먹는 것에 주의를 기울이는 게 참 중요한데, 각종 식품첨가물들도 되도록이면 섭취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겠지만 단맛을 내는 재료들로 설탕과 옥수수시럽(액상과당)을 조심할 필요가 있다. 우리가 일상에서 흔히 먹는 설탕은 수크로오스라고 하여 한자로 풀면 자당이라고 한다. 자당은 채소와 과일 속의 천연 과당, 천연 포도당과 구분하기 위해서 정제된 설탕이란 뜻이다. 자당은 사탕수수와 사탕무에서 추출한 이당류로 포도당과 과당으로 구성된다. 고과당 옥수수시럽은 주스나 컵커피 등에 많이 첨가되는 액상과당이라는 성분으로 단당 형태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