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2

(4)
[BAR KEEPERS FRIEND] 탄 스텐냄비, 스텐얼룩, 세면대 및 욕조 찌든때 손쉽게 속시원하게 제거하는 방법: 바 키퍼스 프렌드 각종 묵은 때, 찌든 때, 얼룩 제거를 아주 아주 아주 쉽게 탁월하게 제거해주는! 반짝반짝 새것같은 광택은 덤! 바 키퍼스 프렌드 BAR KEEPERS FRIEND 스텐조리기구관련 유명카페 '스사모'에서 몇 년 전 알게된 아이템 "바 키퍼스 프렌드" 당시에 아이 이유식을 막 시작할 무렵이었고 코팅냄비나 프라이팬보다는 스테인레스가 좋겠다 싶어 알아보다가 가입하게 된 카페였다. 스텐팬과 냄비...살림의 고수들이 가득한 카페였던 것. 스텐이 이론상으로는 불조절만 잘하면 아주 쓰기 편하고는 하는데 나는 아직도 그 불조절이 어렵다. 성격이 급해서 그른가... 약불에 충분히 달군 다음에 쓰면 되는데..그게 잘 안된다. 암튼 스텐 냄비나 프라이팬 탔을 때...그을렸을 때... 미네랄 얼룩 보기 싫어서 지우고 싶을 때..
[음식] 건고사리 부드럽게 삶는 법 & 맛있는 고사리나물 볶음 지난 주 일요일인가 아이와 함께 소아과가 다녀왔다가 주차장 가는 길에 좌판에 할머니께서 여러 가지 곡물과 함께 건고사리를 팔고 계셨다. 날씨도 너무 추운데...뭐라도 하나 팔아드리면 좋을 것 같아서 들고 온 게 건고사리였다. 1봉지에 몇 그람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5천원이라, 두 봉지 달라고 해서 가져왔다. 가격이 엄청 저렴하다 보니 당연히 국산은 아니고, 중국산 고사리. 마트에서 파는 국산 건고사리는 보통 한 봉지? 한 팩?에 만원 정도 했던 걸로 기억한다. 아무튼, 미역마냥 잘 풀리면 양이 확 늘어나니 아무래도 건고사리를 사서 먹게 되는 것 같다. 한 번씩 불려서 먹을 만큼 소분해서 냉동실에 보관해도 좋고. 사실 풀리고 삶는데 하루 정도 시간을 투자해야 하기 때문에 한 번 사서 풀리고 삶아 소분하는 게..
인후염, 후두염, 잇몸병, 발치, 구내염 등에 효과 빠른 소염진통제 삼아탄툼액 & 삼아탄튬베르데 네뷸라이저 나는 목감기와 함께 인, 후두염에 자주 걸리는 편이다. 이비인후과에 자주 가다보니 본의 아니게 처방전으로 자주 받아오게 되는 가글제가 하나 있었으니 바로 삼아탄툼액이다. 이게 좀 맛이 강하긴 하지만 목 통증엔 이만한 게 없다. 하고 나면 시원하고 통증도 가라 앉으니 이비인후과 혹은 내과에 목감기 때문에 가게 되어서 꼭 이 가글제를 달라고 해서 집에 상비약처럼 두고 쓴다. 언젠가 약국에 이 탄툼액 처방 없이 살 수 있냐고 물어보니 일반의약품이라 살 수는 있지만 처방전이 없이 사면 가격이 비싸다고 해서 사보지는 않았다. 그러면서 약사님이 추천해주신 게 탄툼스프레이, 즉 탄툼베르데네뷸라이저였다. 사용해보니, 강력함은 탄툼가글액이 최고이고, 탄툼스프레이는 가글을 할 수 없는 상황에 쓰거나 어린 아이들이 목감기에..
우리집에도 찾아온 B형 독감(인플루엔자)바이러스 증상 및 처방약(한미플루현탁용분말) 복용법, 주의사항 WHO의 예견이 빗나간 바람에 독감 예방 접종을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A형, B형 독감이 대유행하고 있는 올 겨울. 드디어, 우리집에도 독감 환자가 나왔다. 그 환자는 면역력이 약한 아이. 5세엔 단 한 번도 열이 오른 적이 없어 상비약으로 구비해준 해열제는 그냥 비상약통 한 켠에 자리하고 있었고 아이가 크면 클수록 어릴 때와 다르게 해열제를 먹어야 하는 상황이 주는 건가...라는 생각을 몇 달전에 한 것 같은데 1월말 고열에 시달리는 아이를 위해 아세트아미노펜계와 이부프로펜계를 교차투여하며...본의아니게 집에 있던 상비 해열제는 거의 소진해버렸다. 아무튼, 독감이 대유행이기 때문에 혹시나 아이가 38도를 넘어 39도 40도에 육박한 고열이 오후와 한밤 중에 나타난다면 가까운 소아과를 방문해서 독감 검사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