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3

(13)
환절기 유의해야 하는 심장질환과 심장건강법 날씨가 제법 따뜻해진 요즘. 그래도 일교차가 있기 때문에 마음을 푹 놓고 방심해서는 안되는 것이 바로 환절기 심장질환이라고 한다. ▲심장질환 월별 진료인원 통계 자료에 의하면 겨울 뿐만 아니라, 환절기인 3, 4월에도 심장질환으로 병원을 찾는 환자가 많다는 것을 통해 환절기 심장 질환에 주의해야 함을 알 수 있다. 심장은 성인 주먹 크기의 근육 덩어리로 무게는 250~300g정도로 분당 60~80회 수축을 하며 분당 5L의 혈액 펌프작용을 통해 하루에 6~7톤혈액 순환을 하는 대단히 중요한 장기이다. 심혈관질환 위험 체크리스트 1 심장이 조여 오는 것 같은 통증을 경험한 적이 있다. 2 심전도 검사에서 이상이 있다는 진단을 받았다. 3 혈압이 높거나 평소 혈압 검사를 받아본 적이 없다. 4 중성지방 수치..
봄맞이세탁비법: 곰팡이 난 셔츠, 누런 셔츠, 줄어든 니트 복구법, 패딩 세탁법, 세탁기 청소법 등 봄이 성큼 다가왔다. 겨울옷을 정리해서 넣어두고, 봄옷으로 옷장을 정리해야 하는 시기. 봄맞이 세탁비법을 알아보자. 1 곰팡이 핀 봄 셔츠 눈에 보이는 곰팡이 뿐 아니라, 눈에 보이지 않는 곰팡이까지 완벽하게 제거하는 방법 곰팡이는 해충으로 가장 좋은 해결 방법은 햇빛에 일광소독을 하는 것이지만, 햇빛에 오래 놔두면 자외선으로 인해 탈색 되기 쉽다. 따라서 직사광선이 아닌 곳에서 2~3시간 정도 햇빛을 쐬어주고 베란다에서 충분히 옷을 털어 솔질을 해준다. 셔츠는 면이나 화학섬유 소재만 가능(순모, 울 등은 세탁소에 맡길 것) [준비물] 뜨거운 물(60~70도), 과탄산나트륨(산소계 표백제), 주방세제, 솔, 락스(염소계 표백제) 뜨거운 물(물 온도가 매우 중요)에 과탄산나트륨과 주방세제를 풀어서 곰팡이 ..
견과류, 왜, 어떻게 먹어야 할까? 내 몸에 맞는 견과류섭취법 타임지 선정, 세계 10대 수퍼푸드 중 하나인 견과류, 미국FDA에서는 심혈관질환 예방식품으로 인정이 되어, 견과류 상품에 심혈관질환예방 문구도 넣을 수 있을 정도라고 한다. 또한 대표적인 장수식단으로 지중해식단이 있는데, 여기에도 견과류가 빠지지 않는다. 우리 몸에 좋은 견과류 왜, 어떻게 먹어야 하는 걸까? 견과류는 열매류, 콩류, 씨앗류로 구분 지을 수 있으며 이 가운데 씨앗류 견과류는 몸에 좋은 식물성 지방과 항산화성분이 많고, 피로회복에 좋은 B1비타민과 칼슘, 마그네슘과 같은 무기질 또한 풍부하다. ▲견과류의 지방함량 견과류에는 건강유지에 꼭 필요한 칼슘, 칼륨, 마그네슘과 같은 미량 원소가 풍부하다. 또한, 우리 몸의 대사를 촉진해주는 영양소인 엽산과 원기회복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B1도 풍부..
몸도 마음도 치료하는 치료 성형의 모든 것 미용을 목적으로 하는 성형도 있지만, 미용이 아닌 치료성형도 있다. 불의의 사고나 질병 후 후유증으로 인한 흉터나 신체 상실을 회복해주는 것이 바로 치료성형이다. 작은 개념으로는 흉터 제거가 있을 것이고 변형된 신체를 교정하거나 잃어버린 기능을 복원해주는 것 역시 치료성형에 해당한다. 치료(재건)성형은 선천적 기형이나 사고나 질병으로 인해 변형된 외모를 정상적인 형태와 기능을 복원시키는 치료나 수술을 말한다. 흉터 치료는 피부 아래 유착된 섬유 조직을 끊고, 필러나 자가이식 치료 재생 레이저 치료를 병행한다. 또한 흉터를 피부긴장선에 맞춰 수술해서 자연스럽게 주름에 가려질 수 있도록 하기도 한다. 피부긴장선이란 굴곡에 따라 생기는 피부의 결로 노화가 진행되면서 주름으로 고착되는 선이다. 상처와 흉터는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