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4

(13)
항히스타민, 항알러지 비염약 코싹엘정, 코슈엘정 약리, 효능효과, 용법용량, 복용정보, 부작용 1 약품명: 코싹엘정 / 전문의약품 / 복합제 / 한미약품 levocetirizine hydrochloride 레보세티리진염산염 2.5mg pseudoephedrine 슈도에페드린염산염 120mg [코싹엘정 동일성분 의약품] 코슈엘정(코오롱제약) 코싹엘정은 레보세티리진염산염과 슈도에페드린염산염 두 가지 성분이 함유된 복합제제이다. 레보세티리진염산염은 3세대 항히스타민제로 2세대 항히스타민제와 비슷하다. 즉, 1세대 항히스타민제보다 졸음이나 입마름 등이 덜하며, 복용 횟수도 1일 2회로 1세대보다 복약횟수가 적다. 슈도에페드린염산염은 코막힘 등의 비염 증상이 있을 때 사용되는 비충혈제거 성분이다. 이 성분은 체내에 들어가 위장관, 혈관, 호흡기계에 있는 히스타민과 경쟁적으로 길항하여 알레르기 비염이나 만성..
LG통돌이 세탁필터 구매법 및 필터 개당 가격 2013년도에도 LG통돌이 식스모션 세탁기를 새로 구입해서 잘 쓰고 있었다. 그런데 이 모델의 경우, 먼지거름망(필터)가 없는 모델로, 세탁물 먼지에 대해 여러 가지 소문들이 많은 제품이었다. 나는 그냥 그런데로 쓰고 있었는데 2년 전, 모델에 따라 다르긴 하겠지만 내부 수조를 필터가 있는 타입으로 무상교체를 할 수 있다는 소식을 전해듣고 LG서비스센터에 전화를 해서 통교체를 무상으로 하였다. 근데 바뀐 통 내부에는 스테인레스 필터가 장착되어 있었고 설치 기사님께서 필터가 꼭 딸각 소리가 나는 거 확인하면서 필터를 잘 꽂아서 써야 한다고 당부를 하셨다. 제대로 안 꽂아 써서 필터 파손을 경험하는 경우가 가끔씩 있다면서 알려주신 말씀이었다. 그렇게 2년을 잘 쓰다가, 얼마 전 필터를 잘 꽂았다고 생각했는데..
소화성위궤양제 "하이메틴정" 기전, 효능효과, 용법용량, 복약정보 및 주의사항, 부작용 감기약 등을 처방 받게 될 때, 약이 좀 쎄거나 혹은 환자가 위장관이 약할 경우엔 소화성위궤양용제가 함께 처방되는 경우가 많다. 물론, 위장관 질환의 예방이나 치료 목적으로도 처방이 되기도 하지만 말이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소화성위궤양제중에서 일동제약 하이메틴정 200mg, 300mg, 400mg에 대해 써보고자 한다. 1 약품명: 하이메틴정 / 전문의약품 / 단일제 / 일동제약 Cimetidine 시메티딘 200mg 일동제약의 하이메틴정은 시메티딘 단일성분의 소화성궤양용제로 일동제약에서는 하이메틴200mg, 하이메틴300mg, 하이메틴400mg 모두 생산하고 있다. 다음은 하이메틴정과 동일한 성분의 의약품명이다. 본 포스팅에 해당 약을 찾아오신 분은 아래의 동일 의약품을 먼저 살펴보시면 좋겠다. [하이..
기력회복과 면역증진에 좋은 한우 제대로 알기 먹기: 영양성분, 먹는 법, 잘못된 소고기 정보 등 건강한 몸을 위해서는 채소와 고기, 과일 등을 골고루 먹는 것이 가장 좋다. 체중관리를 위한다고 지나치게 육식을 제한하면 우리 몸에 좋지 않다는 사실 알고 있는가? 면역력 강화를 위해서는 단백질 섭취가 매우 중요하다. 그 이유는 단백질이 면역에 관여하는 림프구와 항체를 만드는 주요 재료이기 때문이다. 특히나 봄철과 같이 면역이 떨어지기 쉬운 계절에는 양질의 단백질을 공급해주는 소고기를 먹는 것이 좋다. 봄철, 소고기를 먹어야 하는 이유 1 소고기에는 면역력 향상과 피로 해소에 좋은 아연이 풍부하다. 아연의 1일 권장량은 성인남성은 10mg, 성인여성은 8mg인데, 한우 100g에는 아연이 6.45mg(수입산은 4.9mg) 들어 있다. 이러한 아연이 체내에 부족하게 되면 고혈압, 당뇨, 백내장과 같은 질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