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음식과 건강

꼭 알아야 하는 시력회복에 좋은 비타민과 미네랄

시력 손상이나 감퇴는 백내장이나 황반변성 또는 눈에 생길 수 있는 여러 질병 때문에 발생할 수 있으며,

시력 유지 및 회복에 도움이 되는 특정 영양성분이 부족해도 시력손상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을 아는가?

 

시력기능에 작용하는 영양소는 매우 다양하다

그 다양한 영양소 중에서 어떤 영양소 하나만이라도 결핍이 되면 이로 인해 시력기능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

또한 사람에 따라서는 특정 영양 성분이 시력을 유지하는데 더 많이 사용되는 경우도 있어

일반적인 식단만으로는 필요한 특정 영양 성분이 체내에 부족해지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어

시력 유지 혹은 회복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영양소의 섭취가 필요하며

증상에 따라서는 특정 영양보충제를 더 많이 복용해야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더불어 간 해독 기능이 떨어져 오는 시력 감퇴도 있어, 이런 경우에는 간 해독을 통해 시력회복이 될 수 있다.

 

 

 

▶ 시력 회복에 좋은 기본 식단

영양이 충분히 공급되어야 시력 유지에 도움이 된다.

일단, 탄수화물은 줄이고 단백질, 오메가-3오일, 올리브오일, 아보카도나 견과류 등의 좋은 오일을 식품의 형태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

또한 시력 건강에 도움이 되는 파이토케미컬인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블루베리, 블랙베리, 체리, 검은 콩 등을 꾸준히 매일 일정량을 정해놓고 섭취하는 것이 좋다.

 

 

 

▶ 시력 회복에 좋은 비타민과 미네랄

 

 1 비타민C

1930년대 말 노화로 인해 눈의 조직 세포 변질로 인한 시력 장애 노인 환자들을 대상으로 연구에서는

해당 노인들의 혈청 비타민C수치가 낮은 것으로 나타나,

이 환자들에게 비타민C를 하루 350mg씩 4~8주 동안 복용케 하였더니

환자의 60%가 2주 안에 시력 향상이 나타나는 결과가 나왔다.

그 만큼 비타민C의 항산화 능력과 세포 재생 능력이 시력 건강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생각할 수 있겠다.

 

 

 2 비타민B

엽산이나 비타민B12가 부족한 시력 손상 환자에게 엽산과 비타민B12를 복용케 하자 시력이 호전되었다는 연구가 있다.

또 다른 연구에서는 어린이들의 경우 비타민B군이 부족하게 되면 시력이 손상될 수 있으며,

비타민B군을 복용함으로 시력 손상을 회복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3 안토시아닌과 안토시아노사이드

플라보노이드의 한 종류인 안토시아닌은 블랙베리, 블루베리, 체리, 포도, 현미 등에 함유되어 있는 영양성분이다.

눈의 감상체 감광기관 안에 있는 로돕신의 재생을 활성화시켜 시력을 좋게 하는 성분이다.

 

토끼에게 안토시아노사이드를 먹였더니 망막세포 내의 특정한 효소활동을 현저하게 증가시켰는데

이것이 안토시아노사이드가 망막기능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준 것이라는 연구이다.

 

건강한 사람에게 안토시아노사이드를 먹였더니 절대 시각 한계가 향상되었다고 한다.

 

이러한 연구들을 통해 안토시아닌과 안토시아노사이드 보충제의 복용은 시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빌베리 포함된 시력 보충제 역시 도움이 된다.

 

 4 루테인

2년간 하루 평균 10시간 이상 컴퓨터 앞에서 근무를 해야 했던 22~30세 사이의 건강한 직장인에게

망막 반상색소의 구성 요소인 루테인을 하루 12mg씩 12주간 복용케 하였더니 대조민감도가 현저하게 향상되었다.

 

 

 

▶ 시력 회복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

 1 디톡스 프로그램

지방과 간에 오랜 기간 동안 쌓여 있는 독소들을 땀으로 배출하는 디톡스 케어도 시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독소들은 땀으로 배출되고 간에서 해독이 되는데

비타민C, 셀레니움, N-아세틸시스테인 등이 간 해독에 도움이 된다.

밀크씨슬도 담즙 분비를 증가시켜 독소를 담즙으로 배출하는 작용을 도와준다.

 

 

 2 정맥주사영양요법

종합적인 건강 상태로 인해 마그네슘, 칼슘, 비타민B군, 비타민C가 들어 있는 정맥 주사 치료를 받은 환자들 일부가

즉각적인 시력 호전 및 호전된 시력으로 몇 시간에서 며칠까지 호전 시력을 유지하는 경험을 하였다.

이들은 특정 영양결핍이 있었던 것은 아니었다.

이를 통해 시력기능 강화를 위해서는 영양상태가 최고조로 이르렀을 때 시력기능향상도 일어날 수 있다고 하겠다.

 

 

 

요약하면,

*비타민B군과 비타민C를 복용한다.

*하루 10mg의 루테인을 섭취한다.

*사우나를 통해 땀으로 독소 배출을 하고

*간 해독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C, 셀레니움, N-아세틸시스테인, 밀크씨슬을 복용한다.

 

본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단 왼쪽의 공감 하트를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