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

셀레늄 채우기: 나우푸드 브라질너트

건강과 관련된 프로그램을 즐겨 보기 시작하면서 정보가 많아지니 자연스럽게 우리 가족들이 먹는 것들에 대해서도 관심이 생긴다. 우리가 흔히 종합비타민으로 영양성분을 보충할 때 특별히 그 안에 들어 있는 성분들을 하나 하나 꼼꼼히 살피지는 못하는 것 같다. 나 역시 그냥 다 들어있겠지 좋겠지 하고 먹었을 뿐이고.

아무튼 면역미네랄로 중요한 체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셀레늄은 건강에 대한 정보가 없는 사람들은 그냥 지나치기 쉬운 미네랄인 것 같다. 더욱이 한반도는 화강암토질로 아무리 브로콜리에 셀레늄이 많다한들 토양 자체가 셀레늄이 적을 수 밖에 없는 토양에서 자란 식품에 들어가 봤자 얼마나 들어가 있겠으랴. 그리하여 아침 정보 프로그램이나 주중 밤에 종편 프로그램에서 하는 건강 관련 프로그램에서 수차례 소개된 셀레늄의 보고 브라질너트를 한 번 사봤다.

 

직구로 살까 하던 차에, 옥션에 입점한 오플닷컴이 가끔씩 쿠폰을 뿌리고 착한 가격에 무배로 행사를 할 때가 있는데, 때마침 내가 브라질너트를 사겠다고 검색하던 때 아주 좋은 가격으로 구매했다. 1+1 행사였고, 평소 가격보다 다소 저렴하게 올라오기도 했고 중복쿠폰까지 뿌려서 17.520원 무료 배송에 무염 브라질너트 340g짜리 2봉지를 구매했다. 단품으로 구매할 때는 이렇게 옥션이나 지마켓 오플닷컴 행사를 이용하는 것도 좋고, 여러 가지 제품들을 두루 구매할 경우엔 오플이나 아이허브에서 구매하면 된다. 직구사이트를 이용할 때도 꼭 그 때 그 때 가격비교하면서 구매해야 한다. 경우에 따라서는 직구사이트보다 쿠팡직구가 더 살 때도 있다.

 

2017년 8월 10일 오늘 기준, 단품 가격, 배송료 미포함으로 나우푸드 브라질 너트 무염 340g은 아이허브는 11.39달러(12,831 원), 오플닷컴은 10.20달러(11,577원)이며, 쿠팡직구는 11,600원이다. 가격은 때마다 계속 조금씩 바뀌니 꼭 비교할 것. 내가 구매했던 옥션 입점 오플닷컴은 오늘 기준으로 1+1상품 가격은 29,900원(무배)으로 무지비싸다.

 

▲ 나우푸드 브라질너트 무염 340g (12온즈)

 

 

▲ 나우푸드 브라질너트 성분함량표

 

브라질너트 한 개 당 크기가 어떠냐에 다르긴 하겠지만, 나우푸드 브라질너트에서 제안하는 섭취가이드는 5개 기준이다. 4~5개 정도 먹으면 일권장량의 70%의 셀레늄을 보충할 수 있다. 가염가공한 브라질 너트도 있는 모양인 것 같은데, 무염으로 굳이 파는 것은 무염 처리된 것이 건강에 더 좋기 때문이겠다 싶었다. 맛은 잣? 정도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다. 아주 많이 고소하지는 않지만 적당히 씹어서 먹을만한 그런 맛이다. 아이에게는 1~2개 정도 주고 있다. 셀레늄뿐만 아니라 마그네슘, 칼슘, 아연 등 우리 몸에 필요한 미네랄들을 갖추고 있는 건강 견과류이다. 오도독오도독 씹어서 먹으면 된다. 우유와 다른 견과류를 넣어서 갈아 마시면 아주 고소하다. 우리집에서는 고메넛츠 한 봉지 먹을 때 브라질너트는 아이는 2개, 어른은 4개씩 먹고 있다. 견과류를 싫어하지 않는 아이라면 아이들도 함께 먹기 좋다. 참, 브라질너트도 땅콩과 같이 너무 오래 두면 - 땅콩뿐만 아니라 불포화지방산이 많은 견과류 공통사항-곰팡이가 피는데 이 곰팡이 이름은 아플라톡신으로 간암 등을 유발하는 치명적인 독소라고 하니, 냉장고에 보관해 두고 먹되, 유통기한 내에 먹으면 되겠지 하고 냉장고에 방치하지 말고 부지런히 챙겨 먹는 것을 잊지 않도록 해야겠다.